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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여러분께서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을 한곳에 모았습니다.

    자주하시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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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AQ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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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Q

      [FCU] 팬코일유니트의 에러코드(경보)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20년 이전제품 저품의 표시등이 깜박 거림.


         20년 이후제품 제품의 깜박임이 에러 코드와 일치함.

       

         X1 에러 깜박임 1통신 에러

       

         X2 에러 깜박임 2실내온도 센서 에러


         X3 알림 깜박임 3동파방지를 수행중이거나 수행했다.


         X4 에러 깜박임 4실내온도 센서 에러


         X5 에러 깜박임 5모터 회전 불량 에러


         X6 에러 깜바김 6드레인 관련 에러( 배수문제 발생함)


         1~16대 까지 제품을 유선 리모컨 하나로 설정이 가능하며“X”는 장비의 순번임 (11번은”A”, 13번은”C”,16번은”F” : 16진수 표기임)

       
    2. Q

      [FCU] 팬코일유니트의 전원이 안들어 옵니다.

      1.   실내에 차단기 위치를 확인하여 팬코일 차단기가 올려져 있는지 확인하세요


      2.   팬코일은 대부분 플러그 타입을로 되어 있습니다. 드라이기나 핸드폰 충전기등을 사용하여 콘센트에 전기가 흐르는지 확인해주세요.


      3.   전원이 새로 인가 되면 제품의 날개 부분인 열렸다 닫히고 미세한 작동소음들이 발생합니다.

       
    3. Q

      [FCU] 팬코일유니트의 무선리모컨으로 작동이 안됩니다

      1.   리모컨의 건전지를 확인해주세요. 건전지는 소모품으로 전압이 약할시에 교체가 필요합니다.

       

      2.   리모컨 테스트는 카메라 핸드폰을 향하여 사용하면 눈에 안보이는 반짝임 테스트정도는 가능하니 리모컨의 작동여부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집에 조명을 끄고 테스트 하여 주세요. 리모컨의 작동부는 LED 를 사용합니다. 근래에 LED등이 많아 간섭신호 발생시에 작동이 안될수 있습니다. 유사한 상황으로 삼파장 형광등도 작동이 안될수 있습니다.


      4.   리모컨을 자주 떨어트리시면 내부에 부품이 망가질수 있습니다. 무선리모컨은 보증수리가 안되며 구매 교체 하여야 합니다.

       
    4. Q

      [FCU] 지난해 시원하게 냉방이 잘 되었는데 금년에는 시원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지?

      팬코일은 지하에서 찬물이 제품까지 공급되어 냉기를 만듭니다. 제품에 찬물이 제대로 공급이 되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주세요.

       

      1.   제품을 냉방으로 사용되는지 여부를 확인한 이후 온도를 많이 낮추어 사용하여 봅니다.


      2.   필터의 막힘 여부를 확인합니다.

       

      3.   제품에 필터를 개방하고 동관에 연장되어있는 코일에어밴트를 개방하여


      제품과 배관내에 에어를 빼줍니다.


      4.   제품과 연결되어 있는 구동기 작동상태를 확인합니다.

       
    5. Q

      [FCU] 천장에 설치된 팬코일유니트가 정지 중 물이 떨어지는 현상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1.   팬코일에서 물이 떨어지는 일반적인 원인은 상용상 발생하는 먼지가 제품 내부코일을 타고 흘러내려 드레인판에 이물이 고여 수위센서 작동을 방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제품을 오래 사용하거나 코일 내부에 흐르는 냉수의 오염이 심할 경우 코일에 작은구명이 생겨 누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제품을 가동하면서 창문이 열려있는 경우 바람 나오는 날개 부분에서 물방울이 맺힐수 있습니다.

       

      4.   제품 정지 후 바로 차단기를 내리는 경우 밸브가 닫히지 않아 제품 전체적으로 결로가 생겨 누수 및 제품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6. Q

      [FCU] 다른방에 있는 유선 리모컨을 교체 하였더니 에러가 발생합니다

      1.   제품을 건축중에 설치 하는 경우 설치환경에 의해 제품을 환경에 맞게 세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2.   제품의 수량과 세팅이 맞아야 제품을 이상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임의적인 유선리모컨 교체시 상담실에 문의 하여 주세요.

       
    7. Q

      [FCU] 팬코일유니트의 제습기능은 있는지 궁금합니다.

      1.   저희 제품에는 냉방/난방/송풍 모드 기본 3가지 기능을 수행합니다.

       

      2.   제습모드는 냉방에 풍량을 약하게 하는 기능으로서 기본설정에는 없고 앞에 설명드린 냉방18도 설정에 풍량약으로 설정하시면 동일한 기능을 하실 수 있습니다.

       
    8. Q

      [FCU] 천장에 설치된 팬코일유니트 운전 시 찬바람(하계) 또는 더운바람(동계)이 나오지 않는 경우 무엇이 문제인가요?

      1.   계절의 변화 이후 냉방/난방/송풍 운전모드 기능이 올바르게 설정되었고 온도 설정이 올바른지 확인 하세요.


      2.   건물 관리실에 냉수(여름)/온수(겨울)를 공급하는지 관리사무소에 문의 하여주세요


      3.   급수 배관에 수동밸브가 임의적으로 닫혀 있는지 확인하여 주세요.


      4.   제품의 표시등이 깜박이는지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표시등이 깜박거리면 제품의 이상일 가망성이 있어 서비스 상담을 받아보세요.


      5.   제품에 있는 코일에어벤트에서 공기를 조심해서 공기를 빼주세요 코일내부에 공기가 차있으면 냉/난방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9. Q

      [FCU] 팬코일유니트에서 곰팡이 냄새가 납니다.

      1.   팬코일제품은 에어컨과 동일한 부품들로 제작을 해서 자체적으로 냄세를 유발하는 물질이 제품내부에는 있지 않습니다. (/플라스틱/스티로폼)


      2.   사용하시면서 발생하는 물에 곰팡이 균이 일부 번식을 하면서 빠르면 단시간 내에 시큼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3.   일반적인 방법으로 냄새 제거가 가능합니다. 제품을 정지 시키고자 할 때 바로 정지 시키지 마시고 10~20분 가량 창문을 열고 송풍으로 말려주세요. 제품의 열교환기가 말라가면 냄세 곰팡이균이 사라집니다.


      4.   제품을 하루 종일 송풍으로 돌린다고 해서 냄새가 한번에 없어지진 않습니다.사용하신 물이 코일을 싯겨 내려가면서 냄새가 조금씩 없어지는 데는 사용하신 기간 이상 사용 후 건조 기일이 필요합니다.


      5.   규칙적인 건조하는 습관을 들이시면 냄세 발생확율이 낮아 집니다.


      6.   냄새가 강하 빠르게 조치 하고 싶으시면 제품을 올분해 세척 또는 코일 교체방법 등이 있습니다. 비용이 발생하는 사항이라 위에 건조사항을 해보신 후에 해보기실 권해 드립니다.

       
    10. Q

      [FCU] 팬코일(FCU)에 전원이 차단되면 어떤 문제점이 발생되는지요?

      1.천장카세트형 팬코일의 경우

        팬코일 입출구 배관부위에 자동차단 밸브가 설치되오 있지 않거나 설치가 되어도 밸브가 완전히 닫히기 전에 전원이 차단되었다면 팬코일 내부 코일로 찬물이 순환되어 응결수가 맻히고 결국 물받이판의 저장한계를 넘어서면 팬코일 밖으로 물이 흘러 넘치게 됩니다.

       
      2.
      그외이 제품들
         
      자연배수의 의한 하부 배수배관으로 흘러내리게 되므로 팬코일에서 누수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3.
      비표준제품들 제품에 따라 별도 상담필요

    11. Q

      [FCU] 신우공조 팬코일유닛의 통상적인 작업 범위(하자 관련)?

      1. 신우공조는 제품을 만드는 제조 공장입니다. 제품의 알람 형식으로 발생시 외에 대부분의 하자 내용은 다른 공정 책임자들이 있습니다.


      2.
      /난방 안됨: 팬코일은 제품에 냉/온수가 공급어져야만 제대로 된 냉난방기 역할을 합니다. /난방이 안되는 원인은 밸브,설비 등에 원인 제공을 하는 점이 많아 밸브 또는 설비 서비스를 먼저 받아보시는 걸 권하고 있습니다.

      3. 유선리모컨에 01,11…. 뒤에 숫자 1의 표시가 자꾸나오는건 제품시에 제품마다의 세팅을 하셔야 하는데 제대로 되지 않을 시에 발생합니다. 설치팀에 문의 하셔야 합니다.

       
      4.
      유선리모컨이 여러대를 제어하여야 하는데 일부 수량만 움직여요.
         

         위에 사항과 유사 합니다. 세팅 및 선로에 문제일 수 있습니다설치팀 점검이 필요합니다.

       
    12. Q

      [FUC] 팬코일유니트를 한 달간(30) 계속 사용 시 전기 요금은?

      1.   팬코일은 전기세를 많이 소모하는 제품이 아닙니다. 가정에서 사용하시는 팬코일은 가정용 선풍기와 비슷한 전력소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용량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인 가정에서 사용하는 선풍기 정도로 봐도 무방합니다.


      3.   팬코일은 냉방열량 사용값을 사용한 만큼 건물 입주민들과 공동해서 분배해 사용량을 건물 관리사무소에서 부가합니다.

       

      4.   건물입주율과 냉동기 설정온도에 따라 관리비용이 틀려지니 건물마다 동일 평형 동일시간을 사용해도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13. Q

      [ERV] 환기장치(환기시스템)란 무엇입니까?

      1.   환기장치란 미세먼지 등 외부의 탁한 공기를 필터링에 깨끗한 공기를 실내로 유입시키고 실내에서 발생되는 조리,가전,벽체 등에서 발생된 오염된 나쁜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2.   다른 말로 전열교환기,환기유니트,폐열회수형 환기 유니트(ERV)공기순환기 등 모두 동일한 장비를 말합니다.

       

      3.   흔히 환기 장치를 중방에 사용하는 환기팬과 환기후두 또는 욕실에사용하는 배기팬 등으로 착각 하는 경우가 있는데 다른 제품군입니다.

       
    14. Q

      [ERV] 환기유니트 필터 구입 시 주의사항(일반적인 가정용의 경우)

      1.   필터구매 구매가 필요하신 분은 제품의 필터의 가로세로 크기를 제어 주세요 건설사마다 요구사항이 있어 필터의 규격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2.   제품 명판(붙어있는 스티커)에 필터의 규격이 적혀있으면 그 사양을 불러 주시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15. Q

      [ERV] 환기유니트와 공기청정기의 차이점은?

      환기 유니트

      1.   실내의 공기와 실외의 공기를 열교환하면서 오염된 실내공기를 배출하고 신선한 외기를 필터링하여 실내로 유입시키는 기능을 한다.

       

      2.   실내 재실자에 의해 발생되는 CO2(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

       

      3.   실내로 들어오거나 배출되는 공기는 천장속에 설치된 덕트로 공기가 분배된다.


      4.   실내외 온도차이가 많이 나는 계절에 사용해도 환기를 하는데 열손실이 많이 발생하지 않는다.



      공기 청정기

      1.   실내에서 발생되는 각종 오염물질 특히 미세먼지,냄새(악취)의 탈취 기능이 주목적임


      2.   공기 청정기의 순환공기는 실내 공기만을 필터링하여 순환하므로 CO2(이산화탄소)등을 제거하거나 스스로 배출할 수 없다.

       

      3.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실내로 유입시킬 수 없다.